NEWS

미디어젠의 최신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신소식

미디어젠, 공항철도에 자동발매기 음성인식 솔루션 공급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4일 -- 미디어젠의 음성인식(STT : Speech To Text)과 음성합성(TTS : Text To Speech) 기술이 적용된 자동발매기가 서울역과 인천공항1터미널역에서 시범운영 중이다.

‘말’로 편리하게 승차권을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는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음성 자동발매기는 외국인 이용자가 많은 공항철도의 특성을 반영해 영어와 한국어 음성인식이 가능하다.

특히 외국인이 한국어 역명을 말했을 때 일반적인 한국어보다 인식하기가 힘들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최신 음성인식 기술이 도입됐다.

미디어젠은 시범운영 기간 동안 수집되는 음성 데이터를 학습해 외국인의 음성 인식률 높이는 한편, 내외국인 이용객의 만족과 사용 편의를 높이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내년 4월 이후 공항철도 전 역사로 확대 운영을 기대하고 있으며, 자동발매기 음성인식을 시작으로 비접촉, 비대면 서비스에 적합한 음성인식 키오스크 사업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의 터치식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발매기 및 키오스크 등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포트폴리오 이종환 부사장은 “올 7월 상호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로 앞으로 양 사의 관계를 굳건히 다지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비대면 시대 영어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영어 교육의 문턱을 낮춰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이번 과제 협약으로 아이포트폴리오와 함께 진행하던 비대면 영어 교육 플랫폼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AI 영어 발음 평가 서비스의 국내 시장 론칭을 통해 기존 해외 솔루션을 국산 솔루션으로 대체하고 나아가 유럽 및 아시아 7개국 해외 서비스 론칭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젠 개요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기술의 한길만을 걸어온 국내 No. 1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공항철도 이용 승객이 음성인식 승차권 자동 발매기를 사용하고 있다.